MY MENU

어깨상담실

제목

목,어깨,턱 통증

작성자
김민주
안녕하세요 31살 직장인입니다.

승모근 보톡스 시술에 관한 검색을 하다가 발견하고, 증상들이 저랑 비슷하여 질문드립니다.

증상은 어깨라인과, 어깨통증,목통증,턱관절 통증 증상을 써 놓으신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어깨라인 - 오른쪽 승모근이 볼록 올라와 자세가 바르게 보이지 않으며, 그 부근의 통증이 심함, 특히 컴퓨터 할때
                외관상으로도 굉장히 볼록 올라와 보임(눈으로 확인된건 약 2년쯤 됨)

어깨통증 - 승모근과 그 옆쪽 전반적으로 통증이 있고
                척추와 견갑골 사이의 통증이 가만히 있어도 느껴지고 특히 가방을 매고 나면 더 심해짐(오래됨)

목통증 - 승모근을 타고 그 목줄기가 딱딱하게 굳은것처럼 느껴지고 짧게 느껴짐, 오른쪽 뒷통수 목라인 통증

턱관절 - 입을 벌려서 바깥으로 나는 소리가 아니라 입을 다물고 있다가 불편함이 느껴저서 크게 한번씩 벌려줄때 저만 느끼는 소리가 나고 오른쪽 치아끼리 자꾸 부딪히는 느낌과, 오른쪽이 더 딱딱하게 굳은 근육 눈통증, 귀통증, 옆통수?두통


제 통증은 위와 같고 어깨쪽 통증은 그냥 누구나 다 그런가보다 하고 참고 있다가 11월경쯤 어깨, 목, 턱의 통증이 한꺼번에 오고 특히 귀와 옆통수(두통)의 참을 수 없는 통증과 눈의 침침함 동반으로 마취통증의학과를 찾아 주사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턱과 어깨에 보톡스 시술) 물론 처음보다는 증상이 덜 해진건 사실이지만 급한 불만 껏을뿐이고 11월말쯤 시작한 치료가 현재 2월 초인데..너무 길어지는것 같고.. 목의 뻣뻣함은 도저히 풀어지지가 않더라구요.. 병원에서는 치료가 끝나게 되면 운동도 다니라고 하여 운동도 안하고 오로지 병원에 가서 주사 치료하고 물리치료만 하고 돌아옵니다.  다행이 눈의 침침함 정도는 좋아졌는데.. 그 외 나머지는 아직도 갈길이 멀어 차라리 미용적으라도 좋아보이게 어깨와 턱에 보톡스를 좀 더 맞을까하여 검색하던중 견우한의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질문 1.  : 어깨라인이 예전처럼 될 수 있을까요?
질문 2. : 목의 뻐뻣함, 뒤통수, 옆통수, 귀, 턱, 눈의 통증도 사라질까요?
질문 3 : 물론 근복적인 뿌리를 뽑으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도 해야하겠지만.. 치료는 대략 얼마나 걸릴까 해서요..

답변등록

힘드시죠!
승모근통증은 잘못된 자세가 주원인이며,
그외에 술이나 과로, 스트레스가 부수적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대개 만성적인 경과를 가지는 편이며,
치료를 받게되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통증과 라인에 있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 편입니다.
승모근 문제가 오래된 경우, 대개 짧으면 1-2개월, 길면 3-4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을 필요로 하며, 심한 경우에는 6개월 전후로 치료 스케줄을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상태로 볼 때 근막통증이 병행되어 승모근도 많이
나빠진걸로 보이는데, 어깨라인은 한방 치료에 대한 만족도가
큰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시, 메일 또는 SMS로 발송됩니다. 단, SMS의 경우 답변처리 여부만 발송되며 답변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