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오십견 예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3
첨부파일0
조회수
111
내용




일상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오십견 스트레칭으로는 팔을 앞뒤로 크게 휘저으며 빠른 속도로 걷기, 팔을 머리 위나 전후, 좌우로 올리는 가벼운 스트레칭 등이 있다.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1시간마다 5 - 10분 정도의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가벼운 스트레칭은 관절을 유연하고, 건강하게 해줄 수 있어 좋다.
운동은 큰 동작없이 작은 힘을 써서 할 수 있는 정도에서 시작하여 서서히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으며, 매일 꾸준히 하는 하루 30분 - 1시간 정도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어깨 근육이 긴장되거나 경직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테니스, 배드민턴, 수영 등)을 할 경우, 운동 전후에 충분한 준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어깨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할 때는 기체를 유발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 시간을 30분에서 1시간 정도 늘리고, 어혈을 조장할 수 있는 기름진 음식과 술을 삼가는 것이 좋다.
간단하게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한 손으로 다른 쪽 팔꿈치를 잡고 몸쪽 방향으로 당겨준다. 이때 가급적 당겨지는 팔꿈치의 팔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깍지낀 양손을 등 뒤로 해서 어깨 근육에 부담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등위쪽으로 들어올린다.
3. 한 쪽 팔꿈치를 다른 손으로 잡아 아래로 당긴다.
4. 등 뒤에서 양손으로 타올을 대각선으로 잡고서 상하로 움직여준다.
5.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어깨를 잠시 당겨 올린 후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6. 양손을 깍지 낀 후, 뒷머리 오목한 곳에 댄 후 2초 정도 눌러준 후 서서히 내려갔다가 서서히 올라갔다를 반복한다.상기 스트레칭은 시간이 날 때 마다 어깨 관절에 부담이 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하는 것이 좋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